Page 145 - 2권_단체(Group)
P. 145
프로슈머는
수동적인 소비자가 아니라 자신의 취항에 맞게
창조해 나가는 능동적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소비자의 욕구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이런 프포슈머 개념을 이미 이때부터 연구하고 개발하여 사업에 접목시키는
계기가 되었던 것이다.
이 모든 사업은 철저하게
소비자의 입장을 기준으로 개발되어 진 것이다!
나는 언젠가 소비자 중심의 시대가 온다고 믿었다.
그래서 사용한 단어가 생산성 소비자, 판매성 소비자, 단순 소비자란 단어를 썼
으며, 이것이 오늘날 프로슈머가 된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단순한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생산과 판매에도 직접 관여하는 시대
가 와서 생산단계에서 유통과 판매에 이르는 단계에까지 소비자가 직접 관여하
는 시대가 온다고 믿었는데 그 시대가 적확히 온 것이다.
프로슈머의 시작은 단체장과 단체 생활이었고, 이것이 지오비란 회사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생산성 소비자, 판매성 소비자, 단순 소비자가 되고, 최저가, 재구매,
하이브리드, 적립, 회원 가치 그리고, STO, 협동조합이 된 것이며 궁극적으로
프로슈머가 된 것이다.
QR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