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1 - 4권_기가(GiGaKorea)
P. 131
폐쇄몰이란?
특정인원에게만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하는 마켓 플랫폼
많은 기업들이 폐쇄 몰을 많이 쓰고 있다. 폐쇄몰은 약간 그 자격을 달리한다. 그
런 집단에서 자신들이 쓸 수 있게 해 주는 자격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쓰 는 사 람 의 자격에 따 라 서 , 혜 택 이 달라지게끔 폐 쇄 몰 을 만들었다.
이것을 어떤 용도로 쓰느냐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진다. 다시 말하면, 회원 같
은 경우는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어떤 조건을 만들어 놓고 쓸 수도 있고, 또 판
매원들의 경우, 자신의 신분에 맞게끔 쓸 수도 있다. 예를 들어서, ‘대리점장’
이나 총판이 소비자 가격은 동일하더라도 본인이 판매를 위해 매입하는 가격이
자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수익율에 차이가 날 수 있다. 그 금액은
이미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해 주게 되면, 총판 계약을 맺기 위해서 아프
리카에서 올 필요도 없고, 또 지방에서 서울까지 차를 타고 올 필요도 없고, 온라
인 상으로 계약하고 입금만 시키면, 바로 물건이 보급되는, 이러한 형태이다.
묶음 단위로 10개를 사는 사람일 때의 자격, 100개를 사는 사람일 때의 자격,
1,000개, 10,000개를 살 때의 자격을 달리 해줘서, 그 금액만큼 입금을 시키면
승인을 해 주고, 물건을 보내줌으로 인해서 시간과 경비를 줄일 수 있는, 이런 폐
쇄 몰을 만들었다. 이것이 우리 특징적인 폐쇄몰이다.
요즘 스타 급의 기업들이 많이 움직이고 있다. 그런데 성공하는 확률은 적다. 왜
냐하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기 때문에, 혼자 하다 보니까, 어려움이
많은 것이다. 유지, 관리, 보수도 혼자 다 해야 하고, 또 A/S도 혼자 해야 하고, 광
고도 혼자 해야 하고, 이러한 점 때문에 성공할 확률이 적다.
이런 기업들에게 시스템 관리에서부터, 유지, 관리, 운영, 보수, 그리고 개별 능력,
이런 것들을 차별화시켜 주면서, 관리를 해 주면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서비
스를 제공해주는 기술을 폐쇄몰로 개발하게 된 것이다.
QR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