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6 - 4권_기가(GiGaKorea)
P. 126
생산자 계정
생산자 계정은 상품을 만드는 분들이 밖으로 많이 다니다 보면‘돈을 보냈다, 안
보냈다’ 하면서, 자꾸 까먹을 때가 있다. 왜? 한두 군데만 거래하면 그런 일이
없는데요, 바꿔 주는 사람들은 은행이 다르고, 자기가 가진 은행이 여러 개고 하
면, 잘 확인을 못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떤 은행으로 거래를 했고, 내가 돈을 받았고, 안 받았고, 이런 것부터
시작을 해서, 그 거래처와 내용을 주고받고, 소비자와 내용을 주고받고, 그리고
기타 배송 진행 과정이라든지 모든 것들을 택배 회사와 주고받고 하는, 생산자들
이 가지고 있는 이런 기능들, 그리고 거기서 상품으로 올리면 쇼핑몰에 올라가서,
자기가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을 관리 회사에서 다 확인해 줄 수 있고,
이러면서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가 하나의 화면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상
거래를 할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다.
다들 자기가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만들어 놨다 하더라도, 그것을 누군가 관리해
주는 사람이 없으면 어렵다. 또 그 모든 업무를 자신이 혼자서 다 하려면, 생산자
들이 수용하기가 쉽지 않다. 거기다가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가 맞춤형 서비스
SNS를 주고받으면서, 그 상품과 관련해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사업을 하기란
더더욱 어렵고, 그런 시스템을 보질 못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자유롭게 하라는 뜻으로, 생산자들에게 ‘당신이 상품을 자
유롭게 올리고, 내리고 하시고, 당신에게 돈을 받아주는 회사하고 정보를 서로 주
고받으시고, 또 당신 물건을 산 사람하고 서로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그러면서
당신이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가계부 같은 역할을 해주면서, 오해가 없
게끔, 관리해 주는 시스템. 즉 생산자를 위안 관리 시스템을 ‘생산자 계정’이라
고 한다.
“생산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비자와
상품을 주고 받을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했다.
QR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