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5 - 4권_기가(GiGaKorea)
P. 225
영업 방식에는 왕도가 없다.
영업 방식
그리고 영업 비용이 들지 않고 오히려 그 비용을 받으면서 인프라와 에이전시를
만들게 한 것이 바로 연구소의 기술 개발의 효력이었다. 기가 기술의 최대 장점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직원의 숫자가 늘어나고 직원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른
직원 인건비는 물론이고 영업 사원의 인건비조차 들지 않는다는 것에 그 매력이
있고, 판매원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기가의 자산도 늘어난다는 것에 묘미가 있
고, 협력 업체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부가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
다. 어느 정도 기본만 투자하여 유지가 되고 활성화만 될 수 있다면 천 년, 만 년
이 흘러도 망하지 않을 기업이 기가이고, 그 어떤 사업도 사라지지 않게 할 수 있
는 사업이 바로 기가 영구(永久) 사업이다.
기가에서는 여타 기업들과는 달리 기술이든, 상품이든, 판매든, 영업이든 무엇이
든 폐쇄 회로는 사용하지 않고 오픈형으로 다 진행한다. XY의 진행 방식이다. 돈
을 버는 모든 방식은 동일하다. 통신 판매, 방문 판매, 프랜차이즈 판매 등등과 모
두 동일하며, 기가가 개발한 모든 판매 방식도 다 동일하다. 생산자는 상품을 만
들고, 판매자는 상품을 팔고, 소비자는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다. 단지 차이가 있
다면 편리성, 재미, 보람, 이익이란 매뉴얼을 적절하게 섞어서 모두가 쉽고 편리
하게 물건을 사고팔 수 있게 했다는 것만이 남다르고, 또 공유와 나눔 소스를 사
용했다는 것이 다르다.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개별로 단상추 권한을 줘서 사업을 하게 하고 그에
따른 이익을 주는 방식이다. 내가 하는 것은 아주 작지만 남들이 하는 것은 아주
크다. 이것이 바로 단상추만의 묘미며, 세계 어디서 팔려나가도 내가 단독으로 공
급한 물건이니 내가 지정한 상품이 판매되기만 하면 나는 그것에 대한 수익을 독
점적으로 받는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QR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