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6 - 4권_기가(GiGaKorea)
P. 226
단독 상품 추천권(단상추)
단상추는 ‘단독 상품 추천권’의 약자이다. 그래서 폐쇄 몰을 가진 사람만이, 한
개씩 단상추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그러면 예를 들어서 내가 쌀에 대해서 단상추권한이 있다고 하면, 우리 사이트에
보면 ‘일반 검색’과 ‘단상추 검색’이 있는데 단상추 검색에서 ‘쌀’을 누
르면 쌀이 한 가지만 나온다. 오로지 내가 올린 쌀만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쌀
에 대한 단상추 권한은 나만이 가진다. 본사에서도 임의대로 그 권한을 바꿀 수가
없다. 그것은 그 쌀을 가진 사람만이 바꿀 수 있다.
다만, 활성화를 위해서 그 단상추 권한자가 원산지로부터 쌀을 가져오는데, 쌀을
비싸게 가져온다거나, 질이 안 좋다면 경고를 보내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운영자
가 맡은 몫이다.
그것을 저렴한 가격에 단상추로 들여와서, 잘 관리를 해서 팔아야만 단상추 권한
자도 많이 팔리는 것에 대해서 이익금을 받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질이 좋고, 가
격을 저렴하게 해서 올릴 수밖에 없다.
이런 단상추 자격을 가진 사람은, 우리가 MD라고 하면 몇백, 몇천 개의 제품들을
관리하는데, 현실적으로 그것들을 다 관리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단상추 관리자
는 자신이 한 가지만 관리하기 때문에, 자신의 노력 여부에 따라 그 제품의 원산
지부터, 유통 과정, 관리 과정 등을 다 조사할 수 있다. 그런 것들을 다 올려놓고
관리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안전도 더 좋고, 위생도 더 좋게 될 수밖에 없다.
이 단상추 자격을 가지고 있게 되면, 그 제품에 대해서 회사로부터 모든 권한을
다 부여받은 것이기 때문에, 그 단상추 권한자가 이러이러한 제품을 단상추 추천
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한다고 하면, 그 제품에 관련된 것들을 다 모아서 콘테스
트를 해서 자신이 뽑을 수도 있게 된다.
그렇게 해서 수익이 많이 발생하면 할수록, 자신은 연구원이 되어서 일 년이고, 5
년이고, 10년이고, 그 단상추 자격을 가지고 연구도 하고, 아버지가 하던 연구를
자식이 이어서 하고, 자식이 하던 것을 손자가 하고, 이렇게 하면서 그 단상추 권
한을 가지고 있는 한, 그 사이트에서 그 상품이 팔릴 때마다, 한국에서 팔리든, 외
국에서 팔리든, 이제 장인 정신이 생겨나게 되고, 유능한 가문의 명인들이 나오게
QR 되고, 대를 이어서 장사하는 사람들이 나오게 되고, 쌀이면 그 쌀에 대한 명가(名
家)가 나오게 되고, 어느 집은 구두 가문이 되고, 어느 집은 가방 가문이 되면서,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