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 BOOK05_VALUE
P. 8
그런 것이다. 이 값어치를 어떻게 계산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그것을 봤다. 내
가 만들 수 있는 것은 아주 작은 것이고, 남들이 만드는 것이 큰 것이다.
돈은 내가 버는 게 아니라 직원들이 벌어주는 거고, 돈은 내가 버는 게 남들이 벌
어주는 거다. 그래서 남들을 고마워하고 직원들에게 감사할 때 그 돈이 모여지는
거고 그래서 나는 이 숫자 도메인을 통해서 끊임없이 계속되는 세상 속에서 이것
을 양도 양수해 가면 갈수록 이 숫자 도메인의 값어치는 계속 눈덩이처럼 커져가
는 것을 바라봤다.
내가 태어나서 좋은 상품 하나 올려놓고 내가 가까운 회원들이 와서 그걸 쓰면
쓴 거에 대한 마진을 버는 방법도 있지만 숫자 도메인 값어치가 나 혼자 값어치
를 올리는 게 아니라 10명이 하나의 숫자 도메인 속에서 값어치를 올리고, 100
명이 하나의 숫자 도메인에서 값어치를 올리고, 천 명이 하나의 숫자 도메인에서
값어치를 올리고, 만 명, 10만 명, 10만 명, 천만 명, 1억 명, 10억 명이 같이 그
가치를 쌓아가는 것이다. 그것이 숫자 도메인이다.
하나의 숫자 도메인 속에 각자가 자기의 능력을 발휘해서 점점 더 많은 것을 쌓
아가서 자신의 노력에 의해서도 등기소에서 이 사람은 매달 얼마씩 받아갑니다
라는 것을 보여주고, 그럴 때 내가 사람을 100명을 늘려놓고 천 명을 늘려놨더니
내가 100명을 늘리면 그 사람이 나한테 만 원씩만 남겨줘도 나한테 월 수익은
100만 원이고, 내가 천 명만 늘려놨더니 한 달에 나한테 들어오는 수익은 천만
원이 들어온 것이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내가 죽는 날까지 회원의 숫자에 따라서 내게 이익이 들어가
는 규모가 커지는 것을 그림으로 그렸고 기술로 완성한 것이다. 나는 이런 기술을
만드는데 내 일생을 쏟아부었다.
뭔가가 있는데 이것이 뭔지 잘 몰랐었다. 그러나 좋은 생각을 가지고 좋은 사람들
이 좋은 일을 하는 좋은 회사를 한번 만들어보자 그런 생각으로 4조원이라고 하
는 사원을 만들어서 이 회사의 모토로 삼았고, 또 목표는 고용 창출 일자리 없는
사람들한테 일자리를 평생 동안 나눠줄 수 있었고, 저물가 물건을 싸게 가져오는
기술을 개발했다.
그래서 생산 원가는 10만 원짜리 물건이 3만 원이 만들어진다면 중간 총판, 도매,
QR
소매를 거치면서 광고비 10%에서 이렇게 해서 소비자는 10만 원에 사게 되는데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