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3 - BOOK05_VALUE
P. 113
공유와 나눔 이익 분배
회 사
투자자
적립금 소비자
본 사
회 원
[ 이익 구조 ]
회원가입 투 자 자
회사
가 맹 점 은 행
[ 시스템 구조 ]
• 소비자, 가맹점, 투자자, 회사가 모두 적립금 중에서 25%씩 이득을 얻는다.
• 가맹점 입장에서 이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자신의 업소에 오는 기가의 고객
에게 할인만 해 주면 되기 때문이다. 서비스 업종의 경우에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개 마진율이 50%가 넘기 때문에 10%를 할인,적립해 준다 하더라도 실제로
는 40~50%가 남기에 고객이 오는 것을 환영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더 중요한 것은 그 소비자가 자신의 점포에서 가입한 회원이면 그 회원이 자기
업소뿐만 아니라 다른 가맹점에 가서 소비를 하더라도 그 업소에서 지출한 금액
의 일부분의 수익을 자신이 기가 사업을 영위하는 한 받을 수 있다.
시스템을 만들고, 투자금을 받고, 가맹점을 이해시키며, 사업자를 교육시키는 한
편, 회원에게 홍보하고, 임직원을 교육시하면서 세상에 없던 사업을 단 3년도 안
되는 기간에 회원 13만 명, 가맹점 7만 개, 투자자 6,300명, 특약 사업자 3,700
명, 가입 단체 39개를 이루었다. 이제 막 CMS로 1,034명에게 수익이 들어가는
등 사업이 시작하는이데 이 모두를 중단시키는 것이 맞는가?
QR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