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5 - 3권_지오비(G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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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생산자도 물량이 적으면 비싸게 상품을 생산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샴푸 하나를 만드는데 100개를 만드는 원가는 예를 들어서 만
원이라면, 1,000개를 만드는 원가는 7,000원이면 되는 것이고,
만 개를 만드는 원가는 5,000원이면 된다.
그리고 10만 개를 만드는 원가는 4,000원이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생산자가 1,000개 만들어 파는 사람의 경쟁력하고,
10,000개를 만들어서 파는 사람의 경쟁력이 원가가 10,000원과 4,000원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이다. 그런 걸 통해서 값싸고 질 좋은 물건을 공급하
는 겁니다. 바로 이러한 노하우를 개발한 것이다.
그래서 많이 팔게끔 만들어 주고, 많이 사게끔 만들어 주며,
또 많이 생산하게끔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는데,
그것이 바로 재구매 노하우다.
이것은 앞으로 21세기 숫자도메인 플랫폼에 멋진 모습으로 다가가게
될 것이다.
재구매는 너무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아무리 지나치게 얘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다.
볼펜을 한 자루 살 때마다 거기에 대한 마진을 먹고,
치약을 하나 살 때마다 거기에 대한 마진을 먹고,
또 옷을 한 벌 사 입을 때마다 거기에 대한 마진을 주고,
사람이 몇백 번, 몇천 번, 몇만 번을 해야 하는 그 매번 할 때마다,
그것에 대해서 이익금을 주는 이런 시스템. 이것이 바로 재구매 마술이다.
그러면 우리가 먹고 자고 입고 하는 이 같은 행위를,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하는데 이 반복적으로 하는 이 모든 행위에 이것을
누가 했고, 언제 했고, 어디서 했고, 얼마나 했고,,, 이런 것에 대해서,
거기에 대한 이익을 그 사람을 최초로 확보한 사람에게 죽을 때까지
이익을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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